청소년위원회
본 위원회의 목적은 주임신부의 사목 지침에 따라 주일학교와 청년회 등 각 청소년 단체의 교육, 지도 및 청소년들의 신앙생활 활성화에 관련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기타 청 소년 제반 없무를 후원하는 데 있다.
1. 초등부 주일학교
그리스도의 사랑과 교회의 가르침에 입각하여 주일학교 어린이(7세~6학년)들이 올바 른 신앙의 기틀을 세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전례와 교리교육, 행사를 주관하며, 초등부 주일학 교 학사 일정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중고등부 주일학교
그리스도의 사랑과 교회의 가르침에 입각하여 중고등부 주일학교 학생(중1~고3)들이 올바른 신앙의 기틀을 세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전례와 교리교육, 행사를 주관하며, 중고등부 주일학교 학사 일정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3. 초등부 주일학교 자모회
유치부, 초등부 어린이들의 신앙 교육의 성숙과 정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모들의 봉사를 목적으로 한다.
4. 중고등부 주일학교 자모회
유치부, 초등부 어린이들의 신앙 교육의 성숙과 정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모들의 봉사를 목적으로 한다.
5. 청년회
본당 내 청년들의 더 원활한 복음적 생활 실천과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 이며 청년 특전미사를 위해 봉사하는 성가대 및 전례부가 소속되어 있다.
6. 어린이 복사단
어린이들의 신앙 생활 증진과 영적 돌봄, 간식 후원 등 봉사 활동을 통하여 매주 어 린이 복사들의 심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7. 룩스메아(Lux Mea; 라틴어로 “나의 빛”) 기도모임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기 성찰과 내적 복음화를 통해 영적 쇄신을 이루고 이를 토대로 부모들의 기도가 자녀들에게 자양분이 되어 주님 안에서 올바른 자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됨.